Loading
2015. 3. 11. 15:17 - Str@wBerry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Genymotion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Eclipse에서 Genymotion 사용법을 게시했던 Str@wberry입니다.

오늘은 Android Studio(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Genymotion을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사실 예전부터 사용하고 있었지만, 개인적인 사정상 블로그에 게시할 수 없었던 점 사과드리며

함께 설치를 시작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이미 설치되어있다는 기준으로 가이드글을 작성하겠습니다.


#1 먼저 Genymotion 사이트 ( 바로가기 ) 에서 Genymotion Free버전을 내려받습니다.




#2 가상 디바이스를 하나 선택해 설치합니다.

( 간략한 세팅은 이전에 작성한 가이드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idzard.tistory.com/23 )


#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켜 File > Settings 에 들어가 Plugins를 찾습니다. ( 단축키 : Ctrl + Alt + S )




#4 오른쪽에 Genymotion 이라 입력해 해당 Plugin을 설치합니다.

최초 검색시 한번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Browse 를 클릭합니다.




#5 새로운 창이 뜨면서 Genymotion의 Plugin을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Install Plugin을 눌러 설치를 완료합니다.




#6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재실행합니다. 해당 창을 종료하면 Restart 창이 자동으로 뜹니다.



#7 상단에 Genymotion 아이콘이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Plugin이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




#8 Genymotion 설정 창이 나타나게됩니다. 오른쪽 끝에 ...으로 되어있는 버튼을 눌러 Genymotion 설치되어있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직접 입력하시려는 경우 해당 위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Windows 7 이상 : C:\Program Files\Genymobile\Genymotion ) 입니다.




#9 Apply 버튼을 눌르게 되면 창이 닫힙니다. 다시 한번 Genymotion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창이 뜨게 됩니다.

Start 버튼을 누르면 Genymotion이 실행됩니다.




#10 정상적인 부팅이 완료된 Genymotion으 화면입니다.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어나요? 이제 열심히 불꽃코딩을 즐기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두가지의 문제점이 발생됩니다.


1. Gapps ( 구글 애플리케이션들 )이 없기때문에 지도 관련 앱 제작을 할 때 문제가 발생됩니다.

2. 컴파일 도중에 결과물이 Genymotion에 보이지 않습니다. (ARM 관련 오류)


찬찬히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문제, Gapps문제 해결방법입니다.


#1 먼저 Gapps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Gapps 4.4.4 : 다운로드 


/* 주의 사항 */

해당 Gapps는 Kitkat 용입니다. Lollipop용은 추후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2 다운로드 받은 Gapps 압축파일을 Genymotion 창으로 Drag & Drop 하면 자동으로 파일이 옮겨지면서 하나의 창이 더 뜨게됩니다.

Ok 버튼을 누르고 Genymotion을 재부팅합니다.




#3 재부팅 후 Play 스토어 앱이 보이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2번 문제, 컴파일 중 ARM 관련 에러가 나오는 경우 해결 방법입니다.

Genymotion은 ARM기반으로 동작하고 있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로 ARM Transition을 받아 설치하면 해결됩니다.,


Genymotion-ARM-Translation_v1.1 : 다운로드


설치법은 위의 Gapps 설치와 동일합니다. Drag & Drop 후 재부팅하시면 정상적으로 컴파일 결과물이 나옵니다.


진행하시면서 안되는 부분이 있거나 지적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불꽃코딩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