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4. 9. 10. 23:13 - 크램프

폰 꾸미기 1부 : Themer 런쳐 이용법


안녕하세요? IT 모바일 블로그팀 WIDzard의 크램프 입니다. 이번 포스트부터는 연재 형식으로 런쳐를 이용하여 폰을 꾸미는 방법을 다룰 것입니다.



◎ 작업 환경


1. 기종 :  갤럭시 노트2

2. 롬 : Liquid Smooth V3.2

3. 해상도 : 720 x 1280 (240dpi)


런쳐를 통한 커스터마이징이므로 기종은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롬이나 해상도에따라서 기능이나 모양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런쳐는 Play Store를 이용하여 다운 받을 것입니다. Play Store에서 검색창에 Themer를 치고 다음 스크린샷에보이는 런쳐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다음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설치 하셔도 됩니다.




Themer는 My Color Screen에서 만든 런쳐입니다. My Color Screen은 안드로이드 및 IOS의 배경과 홈화면을 디자인하여 뽐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얼마전 자체 위젯과 런쳐를 제작하여 배포하였는데 그것이 Themer입니다.


설치를 마치고 홈키를 누르시면 런쳐를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Themer를 선택하시면 로딩창이 뜨며 처음 실행화면이 나타납니다. 옆으로 슥슥 밀어 넘기시면서 설명으로 보시고 마지막 페이지까지 넘어가면 다음과 같은 테마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러 메뉴에서 맘에 드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테마들이 주욱 나열됩니다. 이제 고르시는 일만 남았습니다. 맘에 드는 테마를 고르시고 V표시를 누르시면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다운로드후에 테마가 적용이 됩니다.


해상도가 맞지 않는 테마는 적용 되어있는 위젯들을 각각 설정하여야 합니다. Themer의 세부 설정은 다음 포스트를 통해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