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3. 12. 28. 09:31 - 크램프

iOS DFU 복원



안녕하세요? IT 모바일 블로그팀 WIDzard의 크램프입니다. 오늘 포스트 할 내용은 iOS의 DFU 복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iOS 7 의 탈옥이 나오면서 OTA업데이트 하신 분들은 DFU복원을 하여야 합니다.


1. DFU 복원이란?


Device Firmware Upgrade의 약자로서 디바이스가 어떤 상태이든 간에 모든 것을 초기화하고 처음의 상태로 돌리는 것을 말합니다. 초기화가 하고 싶거나 기기에 문제가 생겼을 때 주로 실행하게 됩니다. 탈옥을 했다가 순정으로 돌아올 때에도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 주의!

DFU복원을 하면 현재 사용자 데이터가 모두 지워집니다. 현재 데이터를 꼭 백업을 하신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DFU 복원 준비


DFU 복원은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이루어집니다. 최신버전의 아이튠즈를 설치하여 주세요. 아이튠즈의 다운로드는 다음 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다운로드 : http://www.apple.com/kr/itunes/download/


3. 데이터 백업



아이튠즈와 기기를 연결하고 지금 백업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구매한 앱의 백업 여부를 묻는데 구매한 앱도 함께 백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

노래나 동영상, 앱에 직접 넣은 데이터들은 백업이 안됩니다. ifunbox등의 유틸을 이용하여 따로 백업을 해주세요.

4. DFU 복원 시작


  1. 아이튠즈를 실행한 상태에서 기기와 컴퓨터를 USB케이블로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기의 전원을 완전하게 꺼주시기 바랍니다.
  2. 전원이 꺼지고 컴퓨터와 연결된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3초간 눌러 주세요.
  3. 사과 모양이 나타나면 전원 버튼을 누른체로 홈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상태를 약 10초간 지속해주세요.
  4. 사과 모양이 사라지면 전원 버튼에서 손을 떼시기 바랍니다. 홈버튼은 여전히 누르고 있는 상태입니다.
  5.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아이튠즈에서 복구중에 있는 기기를 발견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홈버튼에서 손을 떼셔도 됩니다.


복구중인 기기를 발견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시면 복원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기기에따가서 기기명이 나타나니 복원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다시 한번 확인하는 메시지 및 약관 동의 창이 나옵니다. 전부 수락을 하시면 복원이 시작 됩니다.



5. 기존 데이터 복구


복원이 완료되고 아이패드가 재부팅을 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새롭게 기기를 설정하실 분은 새로운 기기로 설정을 체크하시고 백업한 것을 복원하시려는 분은 이 백업에서 복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복원을 선택하신 경우에는 기기가 재부팅이 되며 데이터를 복원하기 시작합니다. 복원이 완료되면 이전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 참고

  • 위의 화면이 안나타나시거나 다른 선택을 하셨더라도 아이튠즈의 백업 메뉴에서 백업 복원을 선택하시면 이전의 상태로 복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음악이나 동영상, 기타 유실되는 앱 데이터는 직접 다시 넣어주셔야 합니다.


이제 DFU복원을 마쳤습니다. 다음 포스트는 탈옥하는 방법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