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4. 1. 19. 10:22 - 알 수 없는 사용자

[커널] WIDzard Kernel for 베가 R3 & 베가 No 6



안녕하세요, 칼다리스입니다. 오늘은 정보보단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커스텀 커널을 소개시켜 드리려 합니다. 제가 사용하던 해외판 노트2를 사촌동생과 교환해 베가 R3을 쓰고 있는데 갤럭시 시리즈에 비해 베가 시리즈는 자료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던 찰나에 직접 만들어보자고 시작한 것이 어느덧 사용가능한 단계까지 왔네요. 팬택 오픈소스 센터에서 받은 소스로 시작해 여러 커널들의 소스를 비교해가며 작업했습니다.




링크에 첨부된 파일은 모두 커스텀 리커버리용 설치파일입니다. 링크: WIDzard Kernel (베가 R3) // WIDzard Kernel (베가 No 6)

기본 CPU클럭용과 1.7GHz 오버클럭용(oc), 1.9GHz 오버클럭용(ut)이 있습니다.


지원 디바이스

팬택 베가 R3 KT (IM-A850K)

팬택 베가 R3 U+ (IM-A850L)

팬택 베가 R3 SK (IM-A850S)


팬택 베가 No 6 SK (IM-A860S)

팬택 베가 No 6 KT (IM-A860K)

팬택 베가 No 6 U+ (IM-A860L)


반드시 디바이스에 맞는 커널을 플래싱하시기 바랍니다. 이 파일을 플래싱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는 최대한 해결을 위해 도와드리겠지만 모든 책임은 유저에게 있습니다.

*주의* 커널을 이용하기 전에 미리 사용하시던 커널을 백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첨부된 파일 중 backupzip.zip 다운로드해 압축을 푸신 후 backup.zip을 플래싱하시면 내장메모리에 backupboot.img라는 파일이 생성됩니다. 만약 제 커널이 마음에 안 드시거나 문제가 생길 경우 알집으로 backupboot.zip 파일을 열어 kernel 폴더 속에 backupboot.img를 넣으신 후 리커버리에서 zip파일을 플래싱하시면 사용하시던 커널로 복구됩니다.



지원기능

클럭 속도: 162~1944MHz (버전마다 지원 클럭 다름)

전압 설정: 600~1450mv

가버너: interactive, conservative, ondemand, userspace, powersave, performance, wheatley, intelliactive, intellidemand

I/O 스케쥴러: noop, deadline, cfq, fiops, sio, row

기타 기능

  • Intelliplug (현재 버그가 있어 활성화 시 한개의 코어만 사용가능합니다. 비활성화 하고 사용하세요)
  • Eco Mode - 코어 2개만 사용해 배터리 절약 (Intelliplug 추가기능)
  • GPU 487.5MHz 오버클럭
  • 다이나믹 FSync 컨트롤


changelog


*주의* 이상하게도 몇몇 언더볼팅 지원 앱들이 제 커널의 언더볼팅 지원여부는 확인을 하지 못하네요. Trickster Mod나 FauxClock이란 앱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개인적으론 faux123님 소스에서 가져오는 기능이 많기에 FauxClock앱을 추천드립니다.



커널 설정 앱

Trickster Mod 유료 / 무료

FauxClock 링크



소스

Github에 올려둔 커널 소스입니다. WIDzard Kernel Source.



아직은 초보인지라 다른 개발자들이 올려둔 소스를 비교해가며 기능 추가하는 것 밖에는 못하네요. 특히 DooMLorD님과 Faux123님의 자료를 많이 참고했습니다. 혹시나 추가로 원하시는 기능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꼭 추가하리란 보장은 없지만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