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4. 9. 23. 02:58 - 알 수 없는 사용자

아이폰5s 홈버튼 지문인식 (터치ID) 개선법




아이폰5s 홈버튼 지문인식 (터치ID) 개선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WIDzard 팀블로그의 ios 부분을 맡고있는 큐타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늘은 아이폰5s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인 홈버튼 지문인식 (터치ID) 개선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아이폰5s 골드를 쓸때는 터치ID 인식이 잘되었는데, 실버로 바꾸고나서 잘되지 않아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았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쳐보고 이방법 저방법 안해본게 없을정도로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었습니다. 하지만 지문을 새로 등록하고 3일정도가 지나면 다시 고질적인 문제를 내뿜었었습니다. 간헐적인 증상 (손에 이물감, 습한정도)에 따라 생기는 증상으로, 확실한 기기 결함이 아니여서 리퍼도 안되고 혼자 끙끙 앓기만 했었는데 이 방법 하나로 몇일이 지난 지금까지 아무 문제없이 쓰고 있습니다.


'아이폰5s를 새로사고 터치ID를 등록하면 등록도 잘되고 인식도 잘되는데 왜 쓰다가 나중에 등록하면 인식률이 떨어질까?' 에 대한 고찰을 해보고 그 대안으로 낸 방법이였지만 인식불량을 한방에 해결해준 방법이여서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이 글을 읽으면 "이사람 뭐야 사기꾼 아니야?" 라는 생각을 하실수도 있지만 한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준비물

1. 터치ID가 간헐적으로 먹히지 않는 아이폰5s

2. 극세사 융 또는 물티슈 (택1)

3. 알코올 솜 또는 액정 클리너 (택1)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1. 첫번째 방법 (극세사 융 + 액정 클리너)

액정 클리너 액을 극세사 융과 홈버튼 부분에 흥건히 적신 후 박박 문질러 닦고, 극세사 융의 깨끗한 부분으로 닦는다.

2. 두번째 방법 (알코올 솜)

알코올 솜으로 홈버튼 부분을 박박 문질러 닦고, 물티슈로 닦는다.

이 두가지 방법중 하나를 선택하여 하시고, 손을 깨끗하게 닦고 건조하신 뒤 터치ID를 등록해 보세요. 거짓말같지만 이 방법 하나만으로도 터치ID 인식률이 개선됩니다. 다만 닦을 때 링부분까지 깨끗하게 박박 닦아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