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3. 12. 6. 14:23 - Yamaha♬

포커스s와 옴니아7의 간단비교


 


드디어 올것이 왔습니다!! 

보잘것 없지만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ㅠㅠ

본래는 미리 리뷰를 모두 작성을 해두었습니다만 하드를 밀어주신덕에 데이터도 증발 멘탈도 증발..ㅇㅁㅇ...

 

참고로 사진 화질이 상당히 구립니다!!(데세랄 따위는 저한테 미확인 생물체에요..)

 

맨처음 사진은 옴7이와 포커스s의 거치대에 걸쳐본 사진!!


둘다 윈도우폰7 입니다.

여기서 스펙이 갈리는점이 있다면 5가지정도 되겠는데요

바로 화면,cpu,카메라,램,홈키..

옴7의 스펙은 스냅드래곤1세대 4인치 펜타일 s아몰레드,5백만 화소 램512를 먹은 아이입니다.

내장같은경우는 8기가 모델과 16기가 모델이 나뉘어져 있고요~갤스처럼 원낸드 모비 방식이 아닌 mtp시스템으로 채택 되었습니다.

그반면에 포커스s는 스냅2세대 역시 싱코!!,4.3인치 rgb s아몰레드+,8백만 화소의 카메라 전면카메라는 갤2랑 같을겁니다..램 512(실직적 물리램은354로 채택),내장 16기가 (어느 통신모델은 32기가로 채택되어있다합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mtp시스템 타입 둘다 외장은 못낍니다..ㅠㅠ 



두모델의 다른점은 바로 충전방식인데요 옴7은 갤럭시s와 같은방식으로 단자가 위쪽으로 향해있습니다.

즉 단자를 교체하려면 보드도 갈아야한다 이거죠..=ㅅ=

포커스s는 갤2 파생모델로 단자가 아래로 향해있으면 갤2와 달리 제대로 잡아주기 때문에 도중에 데이터 끊길일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네요~

 


이사진은 포커스s의 화면타일입니다.

포커스s는 다른2세대 윈도우폰과는 다르게 7.5망고에서 지원이 끊겨버렸습니다(나쁜at&t 나쁜회사ㅠㅠ)

 


이건 옴니아7의 배경입니다. 둘다 변한게 없다는건 잘압니다만..옴니아7 같은경우에는 1세대인데도 불구하고 7.8탱고를 먹은 아이입니다.

두기기의 장점은 마소에서 하드웨어를 모두 비틀어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냈다는 점 그리고 카톡이 지원된다는 점..

단점은 현재 윈도우8이 나와주셨기 때문에 생태계가 어렵게 됐다는것..윈도우폰7같은경우는 커널이 ce로 되어있습니다.

허나 윈도우폰8부터는 표준pc와 같이 nt커널을 채택 그리고 다중코어를 지원해주시는덕에 싱코들은 무자비하게 죽어가셨습니다..

즉 윈도우폰8을 쓰고싶다면 3세대로 넘어오라는 뜻..

 

옴니아7과 포커스를 비교

옴7이 같은경우는 홈키가 물리키로 되있습니다.

포커스s는 홈키가 터치키로 되어있기 때문에 전원키의 수명이 우려가 되기도 합니다..

옴니아7은 펜타일..즉 픽셀이 눈에 딉니다..

포커스s는 갤투와 같은 rgb방식이라 픽셀이 눈에 들띄이네요

옴니아7같은경우는 dtf모드를 통해서(즉 탈옥이란 소리)커스텀롬을 지원하고 루팅이 쉽습니다.

그반면에 포커스s는 커스텀롬이란것이 없어요..루팅도 나름하기 힘듭니다..

7.5부터는 타일을 축소시키는 사기매직을 쓸수있고 인터넷 쉐어링이 가능합니다.

7.8은 기존에 타일색을 추가하고 나머지 부분들을 재작업 한걸로 알고있습니다.

확실히 국내에는 윈도우폰 유저들이 소수적이기 때문에 생태계가 어렵긴합니다만

이것또한 옴니아의 저주(삼성 개갞끼) 와 이통사(돈 돼지들)에서도 막은건지는 모르겠지만...윈도우폰도 국내에 도입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q다음리뷰는 무엇인가요?
a발로 쓰는듯한 리뷰라 3세대를 사도 그냥 간단개봉기만 올리고 리뷰를 적을지 아니면 블로그에 적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음에 데려올 윈도우폰은 3세대인 아티브s입니다.


이상 리뷰를 열심히 썻지만 날려먹어서 제대로 작성하지 못한 불꽃싸닥션이었습니다.

 

p.s: 윈폰은 루미아710이후로 국내도입이 끊겼습니다.

이 게시글은 windowsphoneland.tistory.com 본인의 게시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