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4. 9. 19. 01:02 - 알 수 없는 사용자

[앱리뷰] RADSONE(래드손) (아이폰 음감앱 추천)



[앱리뷰] RADSONE(래드손) (아이폰 음감앱 추천)


여러분 안녕하세요. WIDzard 팀블로그의 ios 부분을 맡고있는 큐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음악감상 앱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막귀라서 많은것을 리뷰하지는 못하겠지만, 저처럼 막귀인 분들도 확실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는 앱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가격은 4.99달러(한화 약5,000원)로 커피한잔으로 10만원대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듯한 착각을 일으킬 수 있는 앱입니다.

앱스토어 인기챠트 탭에서 유료어플 88위에 있는 'RADSON(래드손)' 입니다. 음감어플이 카테고리를 총망라한 순위에서 88위면 얼마나 좋을지 대충 감이 오시나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앱리뷰] RADSONE(래드손) (아이폰 음감앱 추천)


처음으로 소개해드리고 싶은 기능은 타이머 기능입니다. 잠잘때 음악을 듣다가 잠들면, 설정해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음악이 꺼집니다.





     

[앱리뷰] RADSONE(래드손) (아이폰 음감앱 추천)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기능은 래드손만의 사운드 엔진이라는데, 그 엔진에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나온 DNS는 Digital Noise Suppression의 약자로, 디지털 사운드 자체에 존재하는 디지털 노이즈를 최소화시키는 기능입니다. 래드손의 고유 기능으로, 여기서 디지털 노이즈는 시간-주파수 영역 양자화 노이즈를 조절하는 기능이라는데요, 좀 더 명료한 사운드를 위해서는 오른쪽으로 맞추면 된다고 합니다.

SSD는 Sound Stage Depth의 약자로, 정확한 음상과 함께 자연스러운 공간감을 부여하는 기능입니다. 래드손의 고유 기능으로, 좀 더 깊은 스테이지를 원하시면 오른쪽으로 맞추면 된다고 합니다.

HDR은 High Dyanmic Range의 약자로, 자연스러운 다이나믹 레인지를 향상시키는 기능입니다. 래드손의 고유 기능으로, 좀 더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원하시면 오른쪽으로 맞추면 된다고 합니다.


이것들을 수동으로 맞출수도 있지만, 래드손에서 만들어진 것들도 있습니다.

BYPASS 모드 : 기본 아이팟 모드로, 음원 디코딩 이외의 사운드 처리는 없다는 설명이 돋보이는데요. 확실히 다른 음감앱들과는 차이를 보입니다. 그만큼 자신있으니 한번 들어보라고 만든것 같습니다.

PLEASANT 모드 : 파워풀한 모드로, 음이 풍부하고 깨끗하다는 설명과 함께 번들 이어폰 또는 PC스피커나 도핑 오디오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만들어진것 이라는데요. 저는 번들 이어팟을 사용중이지만 왠지 가수의 목소리가 너무 이질감이 들어서 선택하지 않는 모드이기도 합니다. 래드손 사운드를 쉽게 느끼끼기에 유용하다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DYNAMIC 모드 : 다이나믹한 래드손 모드라는 짤막한 설명과 함께 차량내에서 음악 청취시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고 중급 헤드폰이나 이어폰 사용자들을 위해 만들어진것 이라는데요. 저는 이 모드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아마도 이어팟에 가장 최적화된 사운드가 다이나믹 모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HI-FI 모드 : 기본 래드손 모드로, 밸런스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설명과 함께 음악적 완벽함을 추구하는 고급 헤드폰/이어폰 사용자들을 위해 만들어진것 이라는데요. 저는 이 모드도 나름 괜찮다고 느껴집니다. 트리플파이로도 청음해봤는데 이어팟으로 청음하는것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기본 음악앱을 트리플파이로 들을때와 래드손앱을 트리플파이로 들을때 확연한 차이가 났습니다. 고가의 이어폰을 더욱 더 고가로 만들어주는 모드인것 같습니다.

SPEECH 모드 : 음성전용 래드손 모드라는 설명과 함께 깨끗하고 부드러운 음성을 실현시켜 준다는데, 저는 이 모드도 나름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가수의 목소리가 좀더 또렷해지는 장점이 있지만 다이나믹 모드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안쓰는 모드입니다.



[앱리뷰] RADSONE(래드손) (아이폰 음감앱 추천)


마지막으로 설명드릴것은 바로 EQ입니다. 래드손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본 EQ를 7가지나 지원합니다. 저는 EQ에 대해 잘 몰라서 Rock나 Flat에 맞춰두고 듣는데 다른 앱들과 차이나는 EQ인것은 확실히 느껴졌습니다. 래드손 모드와 함께 사용하면 설정하는대로 깔끔한 사운드가 마음에 듭니다.

EQ 설정에대해 잘 모르겠는 분들은 http://widzard.tistory.com/34을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이렇게 ios 음감앱 RADSON(래드손)을 살펴보았는데 유용하셨나요?

유용하셨다면 하단의 공감하기버특 꾸욱 눌러주세요.